세종시, 공공건축 사업부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제로에너지 건축 관련 단열공법 등 공공건축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19 14:22:5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9일 공공건축 사업부서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제로에너지 건축물 구현에 필수적인 단열공법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건축사협회 우수건축자재 전문가를 초빙하여 녹색기술을 이용한 열교차단 공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사례와 질의답변을 통해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건축물의 열교란 건축물의 어느 한 부분의 단열이 약화되거나 끊김으로 인해 외기가 실내로 들어오면서 발생되는 온도차를 의미한다. 이로 인해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저하, 결로 및 곰팡이 발생 문제가 생기며 단열을 위한 열교차단재를 시공 시 적용하면 에너지 누수와 결로에 효과적이다.

이성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전문적인 공공건축 사업관리를 위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사업관리 담당자의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