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시민사회 농촌체험 할 수 있는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5-20 09:45:5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무기력해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농촌체험’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천안지역에는 ▲건강한 먹거리가 있는 식생활체험 ▲농촌의 역사와 문화를 일깨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 ▲곤충과 함께하는 교감체험 ▲텃밭과 식물을 활용한 치유원예체험 ▲낙농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각 농촌체험농장은 일찍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 및 체험시설 안점점검을 했으며, 체험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보험을 가입하는 등 체험객 맞이 준비를 마쳤다.

자세한 농장 안내는 천안시청 홈페이지(문화관광)를 참고하거나, 천안시농업기술센터(☎521-291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농촌체험 외에도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어린이농촌체험교실▲중·고등항생 농업진로체험학습 ▲도시민 농촌가치공감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의 안정화와 학교운영이 정상화되면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강성수 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자연과 농촌에서 치유받을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체험여행을 적극 추천하고 침체된 농촌을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