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 자살예방 영상 공모전 장려상 수상!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공모전에 직원 직접 출연 영상 출품…수상금 전액 기부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21 15:06:4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형도) 직원들이 출품한 영상이 충남도와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최·주관한 2020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영상·사진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봄의 꽃향기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로 행복을 찾다’를 제목으로 한 이 영상은 자살 고위험시기인 봄철과 맞물려 불어닥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도민을 응원하고자 제작했다.

운영위 직원들은 영상에 직접 출연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나마 소개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알리며 다 함께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봄나들이에 나설 수 없었던 도민들을 위해 영상으로나마 봄의 풍경을 대신 전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황상연 수석전문위원은 “자살률 급증을 표현한 ‘스프링 피크(Spring Peak)’란 단어가 있을 정도로 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우울증과 자살률이 높다"며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이 시기에 다함께 힘을 내고자 영상을 제작한 만큼 상금 전액은 모두 자살 예방 운동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