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최근 발생한 집단 감염(이태원클럽)의 위험 속에서 실시되는 단계별 등교 개학과 관련하여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직접 학교에 방문 선생님들과 사회적 심각성 및 생활 방역 준수 사항 등 코로나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은 사회적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 속에서 실시하는 고3 개학 등 단계별 개학과 관련하여 학교방문 방역 간담회 실시로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치안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은 방역 간담회와 병행 하여 온라인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 강의를 추진하는데 범죄유형별 실태와 신고 절차 등을 학교전담경찰관의 직접 강의를 통해 자세히 교육할 예정이다.

대전경찰은 ‘단계별 등교 개학’이라는 변화된 환경 속에서 어느 때 보다 학생들의 건강 유지와 감염 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등 공감받는 치안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방침이다.

2020-05-21 16:24:34
대전경찰, 등교 개학 관련 학교전담경찰관(SPO)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역 간담회 추진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05-21 16:24:3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