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산강 민․관 환경대책 협의회 8차 대책회의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5-27 15:49:50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그동안 추진해온 형산강 환경관리 대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효율적인 방안을 강구하고자 형산강 민․관 환경대책협의회 8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무천 생태하천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가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그간 쟁점사항인 구무천 퇴적물 준설깊이를 당초 60cm에서 평균 1m로 변경된 내용을 포함한 실시설계 용역결과와 지난 2018년 1차 수은 안정동위원소비 이용 원인자조사에 이어 올 1월부터 포항공대 산학협력단에 용역 의뢰하여 2차 추가 정밀조사를 실시한 중간결과 보고에 대해 중점 논의하였다.

협의회 위원들은 “구무천 중금속 오염 퇴적물 준설 과정에서 확산 및 비산되지 않도록 2차 오염 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오염 준설퇴적물 정화 공법에 대해 실증시험을 거쳐 검증이 완료된 다음 현장에 접목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수은 안정동위원소비를 활용한 오염원인자 조사기법 외에 오염원인자를 확정할 수 다양한 평가기법을 이용할 것도 요청하였다.

포항시 정영화 환경녹지국장은 “대책회의에서 논의한 생태복원 관련내용에 대해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내에 시민들에게 안전한 형산강 수변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