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음식문화개선 홍보영상 자체제작
김응택 | 기사입력 2020-05-27 21:22:50

[김천타임뉴스=김응택] 김천시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외식업의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청결한 김천시 음식문화 개선사업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지역대학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음식점 영업주가 참여하여 조리장·식재료 관리법 등 기본 위생수칙과 손님응대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영업주들에게 온라인을 통한 음식문화개선사업 홍보 및 위생업 관계자 교육영상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영상제작에 참여한 김천시 관계자는“음식점 등 위생업소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된 분야로 지금과 같은 시기에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 음식점 영업주 분들이 이번 교육 영상을 보고, 작으나마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시에서 추진하고 지원하는 입식테이블 지원, 위생등급제 지정, 화장실 개선, 앞접시 지원사업 등 다양한 음식문화개선사업등을 활용하여 선진적인 외식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번 영상은 김천시 계정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외식업김천시지부를 통해 영업주에 개별 문자로도 배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