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포스트코로나 위한 코로나19극복 Y세일 이벤트 실시
6월 한 달간 5% 할인하는 Y-세일 이벤트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20-05-29 10:24:43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가치삽시다" Y-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가치삽시다"  Y-세일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영주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각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할인하는 이벤트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지역 활력화를 위한 100대 과제 중 첫 스타트 과제로 “가치삽시다(Buy Value, Live Together)"라는 슬로건과 함께 시민과 소상공인의 자율적 참여로 진행된다.

현재 영주사랑상품권은 3,940개소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관내 15개소 전통시장 내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 중 5% 할인 참여 업소는 매장 출입구에 부착된 스티커(Y-세일 이벤트 5% 할인 참여 매장)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6월 1일 시청 강당에선 성공적인 이벤트 추진을 위해 ‘영주시’⇋‘경북도’⇋‘소상공인(가맹점)’⇋‘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코로나19’ 관련 지원금의 지역 내 조기 소진을 통한 서민경제 회생과 상권 회복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코로나19’ 극복 「가치삽시다! Y-세일」 업무협약 체결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 참여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민생소통을 위해 업무 협약식 직후 365시장에 방문해 소상공인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주시는 ‘코로나19’ 극복 「가치삽시다! Y-세일」 이벤트의 성공을 위해 “Y-세일 챌린지"라는 기부 릴레이 SNS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코로나19 극복 가치삽시다"  Y-세일 이벤트 시행 첫 날인 6월 1일부터 동시에 진행하는 “Y-세일 기부릴레이 챌린지"는 1호 참여자가 전통시장에서 2만 5천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 기부하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해 릴레이로 이어지는 기부행사로 8월말까지 12주간 이어지면 총 50억원 상당의 물품 기부가 예상된다.

영주시는 “Y-세일 기부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지역 내 기관단체 임직원들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Y-세일 챌린지"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해시태그 “#Y세일"이라는 문구와 상품권 사용처 상호, 구매 영수증 또는 상품권을 사용하는 사진을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고, 소상공인은 참여매장 스티커가 부착된 사진과 상호를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중 추첨을 통해 시민과 상인 15분께는 10만원 상당의 영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소비자에겐 할인 혜택을, 소상공인에겐 홍보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는 이번 Y-세일 이벤트에 시민 모두가 적극 참여해 영주 경제 살리기에 주역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선한 영향력의 선순환으로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