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2020 호국보훈 대잔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01 17:40: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은 1일 대전 선샤인호텔 야외 웨딩홀에서 국가유공자 및 6‧25전쟁 유엔 참전국 후손이 참여하는 ‘호국보훈 대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기념영상 시청, 인사말씀, 국가유공자 명패 전달식, 6‧25전쟁 유엔참전국 후손 장학금 전달, 감사공연,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국가유공자 명패는 을지무공훈장 수훈자를 비롯한 관내 21명의 국가유공자분들에게 국민참여의 의미를 높이고자 보훈단체장 분들이 직접 전달했다.

그리고 대전지역에서 활발히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대전봉사체험교실에서 6‧25전쟁 유엔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장학증서과 장학금을 유엔 참전국인 필리핀과 태국의 후손 4명에게 전달했다.

이남일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이번 행사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다시 한 번 기억하고, 존경과 감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