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방치차량 강력 대응하는 천안시 동남구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6-02 09:52: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는 올해 초부터 지난 5월까지 무단방치차량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여 주민신고 및 자체적발로 총 194건을 적발했으며, 100건의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대상은 △일정한 장소에 고정시켜 운행 외 용도 사용 △도로에 지속적인 방치 △정당한 사유 없이 타인의 토지에 일정 기간 이상 방치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차량 등이다.

우선 무단방치차량의 소유주에게 자진처리를 유도하고 이에 불응 시 절차에 따라 강제처리(견인, 폐차 등)를 하게 되며, 무단방치 행위자는 「자동차관리법」제81조 제8호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무단방치차량 일제정비 집중단속 기간 동안 적발된 총 194건의 방치차량 중 100건은 자진처리 및 내부종결 했으나. 자친처리에 불응한 94건은 강제처리 후 최대 150만원 이하의 범칙금 부과 및 검찰송치 등 강력대응 할 방침이다.

한상천 산업교통과장은 “무단방치차량 일제정비가 주민불편 해소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량 무단방치행위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소유주들의 경각심과 책임의식이 요구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