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이승희 연구원, 기본연구 사업 선정
동력계의 안정성 이론과 그 응용 연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02 10:4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 이승희 박사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사업 중 ‘기본연구 사업’에 최종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기본연구 사업은 개인기초연구를 폭넓게 지원하여 연구자가 안정적으로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창의적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의 사업이다.

이승희 박사는 ‘동력계의 안정성 이론과 그 응용 연구’를 주제로 3년에 걸쳐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동력계(dynamical system)는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것들 간 인과관계를 나타내기 위한 수학적 모델을 연구하는 분야이며, 물리적 현상을 수학적 모델로 만들기 위해 미분방정식을 이용한 연구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연구책임자인 이승희 박사는 “동력계의 안정성에 대한 다양한 정성적 이론을 연구하고, 이를 컴퓨터 기계학습 분야로 연계하여 연구영역을 의료인공지능 개발로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