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문화원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전개
권오원 | 기사입력 2020-06-03 02:03:40

[상주타임뉴스=권오원] 상주문화원(원장 김철수)의 문화재 지킴이 봉사단(단장 이형규)은 5월 29일(금) 중동면 죽암리의 향토문화유적인 낙암서원에서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했다고 전했다.

단원들은 낙암서원에서 제초작업을 하고 쓰레기를 줍는 등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상주문화원 문화재 지킴이 봉사단은 2009년 9월 17명의 단원으로 출범했으며 매월 마지막 금요일마다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낙암서원은 정면 4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으로 1796년 건립되고 1870년 훼철된 것을 1987년에 복원했다.

법을 따르는 것이 상(象)이며, 백행의 근본으로 충효인의예지신(忠孝仁義禮知信), 경(敬)과 겸양과 너그러운 용서와 근검을 위하는 것이 모두 덕(德)에 해당된다고 해 사당을 상덕사(象德祠)라 했다.

서계(西溪) 김담수(金聃壽)와 두 아들인 월담(月潭) 김정룡(金廷龍), 국원(菊園) 김정견(金廷堅)이 배향되어 있다.

김철수 원장은 “주변을 말끔히 정비함으로써 문화재를 보존하고 방문객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