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동, 부처님오신날 코로나19 확산방지 활동 실시
부처님은 오시고 코로나-19는 물러가고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03 02:46:4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인동동(동장 문창균)에서는 5. 30(토) 9시부터 대원사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활동은 인동동행정복지센터 및 인동동통장협의회 등 20여명이 힘을 모아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 많은 신도들과 시민들의 방문을 대비하여 체온측정, 손 소독, 방문객과의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에 초점을 두었다.


동장과 직원들은 미리 사찰을 찾아 야외법회는 금지하고 법당에서 거리두기 실천으로 간략하게 행사를 진행토록 요청하고 집단급식은 간단히 야외에서 거리두기 급식으로 협조를 부탁드렸다. 앞서 새마을 방역단에서는 법요식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원사, 천룡사, 마애사 등 관내 사찰을 중심으로 차량용 소독기와 초미립자 살포기를 이용하여 주기적인 방역소독활동을 실시해왔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말에도 시간을 내어 주신 덕분에 행사를 안전하게 끝마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아직 관내 확진자가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손 씻기, 아프면 3~4일 쉬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사람과의 거리는 멀게, 마음은 가깝게 하여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라고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