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거주자 우선 주차지역 추가 확대
변동·내동 미시행 지역, 오는 8일부터 배정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04 10:10: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주택가에 안정적인 주차공간 제공을 위하여 이달부터 변동 수정재 주변과 내동 신성아파트 부근 주택가에 거주자우선주차제를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금번 확대 지역은 총 248면의 주차구획선을 주민설명회 등 주민 의견수렴과 경찰서 심의를 거쳐 4월에 설치공사 완료하였고, 5월 거주자 우선주차 신청접수 및 배정을 거쳐 오는 8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서구에서는 2007년부터 도마동 등 주택이 밀집한 6개 동에 거주자주차구획선 2,050면을 설치 운영하며 거주자 우선 주차제를 안착시켰다.

서구 관계자는 “대전에서 유일하게 거주자 우선 주차제를 시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거주민들을 위한 더 나은 주차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민간기관 주차장 공유, 공영주차장 확충, 내 집 주차장 갖기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