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6월의 현충인물 선정패 증정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04 16:50: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은 6월의 현충인물로 선정된 ‘김종벽·이정숙 부부 호국영웅’의 유가족에게 4일 ‘이달의 현충인물’선정패를 전달했다.

김종벽 소령은 1914년 황해도 은율에서 태어나 육군본부 정보국 소속으로 6·25전쟁 당시 구월산 유격대를 창설하여 공산군의 침공에 맞서 민간인들을 훈련시켜 적을 교란하고 적진에 침투시키는 등 정규군 못지않은 활약으로 유격전을 펼친 구월산 유격부대원들의 수장이었다.

이정숙 유격대원은 1922년 함경남도 함흥에서 태어나 1950년 10월 황해도 안악군에서 서하무장대를 조직해 무장대원과 농민군을 지휘하며 북한군에 맞서 싸웠다. 이후 구월산 유격대에 합류하여 김종벽 유격대장의 보좌관 직책을 맡아 많은 전투에 참가하여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정부는 2012년 김종벽 소령, 2015년 이정숙 유격대원에게 각각 무공훈장을 추서하였고, 두 분은 건국 이래 최초의 부부 무공수훈자가 되었다. ‘김종벽·이정숙 부부 호국영웅’은 국립대전현충원 장병 묘역에 안장되어 있다.

이날 행사는 현충탑 참배, 선정패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성현 국립대전현충원장은 유가족들에게 이달의 현충인물 선정 취지 등을 설명 드리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