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기획조정실 등 소관 조례안 심사 및 보고건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06 09:36: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5일 제25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어 기획조정실, 시민안전실, 자치분권국, 문화체육관광국, 소방본부 소관 조례안 및 기타 동의안을 심사하고 보고건을 청취했다.

조성칠(더불어민주당, 중구1) 의원은 ‘2022 대전 UCLG세계총회 조직위원회 설립 및 지원 조례안’ 심의에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외국어로 표시한‘UCLG세계총회’용어를 우리말로 순화하여 병기 하도록 수정했다.

또한 ‘대전광역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에서 국 신설에 대한 정체성의 모호함을 지적하고 인위적인 부서조합을 통한 국 신설을 반대하며 조례 심의를 유보했다.

홍종원(더불어민주당, 중구2) 의원은 ‘대전광역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현재 서대전 광장을 관리하고 있는 중구와 긴밀한 협의 후 사무를 조정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대전광역시 119시민수상구조대 설치 및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인명 구조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구조 인력 배치와 활동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남진근(더불어민주당, 동구1) 의원은 ‘대전광역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에서 잦은 조직개편은 행정의 연속성을 해칠 수 있음을 지적하며 행정이 최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조직 운영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민태권(더불어민주당, 유성구1) 의원은 ‘대전광역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자아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정책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대전광역시 기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재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기록물 관리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구1)은 ‘대전광역시 관광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관광 분야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는‘대전광역시 관광협의회’설립 및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에 함께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코로나19 대응 관련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폭염, 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해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 대비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