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개선을 위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하는 안동시
시민 생활, 기업활동의 불편함과 불합리한 규제 개선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6-08 09:28:17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시민 생활과 기업활동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2020 안동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과제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다섯 분야라고 전했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안동시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에서 입상작을 가리고, 입상작(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에 대해서는 10∼70만 원의 지역상품권이 주어진다.

입상작은 경북도를 통해 중앙부처에 건의해 규제개선안으로 채택되도록 할 계획이다.

응모 방법은 안동시 홈페이지(https://www.andong.go.kr/초기화면 배너)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서식에 맞게 작성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우리 일상에서 개선이 필요한 점이 더 절실하게 다가왔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서 규제 개선에 대한 지역민의 공감대가 형성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