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사 사례 및 해결방안 공유하는 천안시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6-08 09:46:16

[천안타임뉴스= 김명일] 천안시는 지난 5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합사례관리사들 간 사례 공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동료코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고난도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동료 간 피어코칭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동료코칭-데이 회의는 매월 1회 실시되고 있다.

이번 회의 주제는 우울증 대상자의 고난도 사례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우울감 및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엄마의 취업 도전기’이다.

고난도 사례란 학대, 폭력, 방임 등 안전과 정신건강의 두 가지 영역이 모두 포함된 경우, 긴급복지지원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경우, 지역사회 내 자원이 부족하거나 협력체계가 미흡한 경우 등이다.

시는 사례대상자의 욕구와 위기도 진단, 다각적 검토를 통해 점검과 서비스 제공계획을 단기목표와 장기목표로 설정하는 등 사례관리대상자가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강재형 복지정책과장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고난도 사례의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