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통학버스 관계기관 합동 점검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10 21:41:32
구미시, 구미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3개 기관 합동점검

관내 어린이집 323개소, 어린이 통학버스 409대 점검대상

각종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중점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매년 전국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구미시 민방위교육장 주차장에서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구미시, 구미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3개 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하며, 424개소 어린이집 중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323개소(409대)가 점검 대상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종합보험 가입 ▲안전교육 이수 ▲차량 구조장치 적정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또한 어린이 안전벨트 설치 여부를 확인하는 등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에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할 방침이다.

황은채 아동보육과장은“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전수점검으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