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지역 발전, 인동기관장협의회 출범으로 신호탄!
인동지역 기관 소통과 협력으로 새로운 도약 준비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10 21:43:3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인동동에서는 지난 6월 9일 인동지역 주요 기관장, 김태근 시의장, 김득환 도의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동기관장협의회’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인동기관장협의회는 인동·진미동장, 인동농협조합장, 구미강동새마을금고이사장, 학교장, 파출소장, 동대장, 119안전센터장, 보건지소장, 종합사회복지관장, 보건지소장 등 총27명으로, 동일 생활권역인 인동동과 진미동의 기관장을 모두 포함하여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임시회장인 문창균 인동동장이 협의회 출범 관련한 제안 설명과 지방자치시대의 흐름에 따른 민간영역(민간인) 참여를 확대하자는 취지를 살려서 진행, 장우석 인동농협조합장을 초대 회장으로 선출하고 앞으로 1년간 인동기관장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회원들은 상호간의 친목도모는 물론 주요시정과 지역의 안전재난·치안·경제·복지·교육·문화·의료 등 각종 분야별 정책들을 공유하여 공동체 구성원들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방안 등을 협의하고 지역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하여 시정추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장우석 인동농협조합장은 “인동지역과 구미시 발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기관장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향후 인동지역 주민들과 협의회발전을 위하여 임원들과 함께 회장의 소임을 다하겠으며 많은 제언과 기관 상호간 적극적으로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의회 김태근 의장, 경북도의회 김득환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화합과 발전을 기대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참석하였다. 인동기관장협의회는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을 위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 현장 중심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여 기관 상호간 협조 및 단합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