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공청회로 시민의견 제시 받아...
시설관리공단 용역결과 공개 및 지역별 고른 시민의견 제시 받아
권오원 | 기사입력 2020-06-12 00:53:46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는 지난 6. 10.(수) 14시 율곡동 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다목적 홀에서 김천시장, 김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관련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5.25일부터 15일 이상 주민공청회 개최 공고를 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토록 홍보하였으며, 당일 시민과 관련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관리공단 설립 관련 추진경과 보고, 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 결과에 대한 설명, 시민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의견 청취 및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고 전했다.

질의 응답시간에 제시된 시민 질의사항을 보면 시설관리공단 설립 경위 및 시민 기여도, 사명대사공원 수지의 적정성, 주민 설문조사에 주민 전체 의견 반영 여부, 보수적 수익계산이 아닌 적극적 수익 산정시 예산 절감액, 공무원 인력배치 관계, 일자리 창출, 향후 시설 관리 및 이관 문제, 시설관리공단 폐쇄 가능성 등 시설관리공단에 대한 다양한 질문으로 관심을 보였다.

시에서는 주민공청회에서 수렴된 시민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해 향후 경상북도 2차 협의 및 시설관리공단 설립 심의위원회 검토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며 하반기 조례제정, 정관 및 제규정작성, 인력충원, 법인설립 및 등기 절차를 거쳐 2021년 1월 시설관리공단을 출범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에서는 2019년 11월부터 6개월에 걸쳐 체육, 문화, 관광, 장사시설 등 총 7개 시설을 지방공기업 평가원에 의뢰해 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실시해 왔으며,

용역결과 적합 판정이 나온 실내수영장, 국민체육센터, 사명대사공원, 생태체험마을, 김천시립 추모공원(김천화장장) 5개 시설에 대해 공단 설립 후 위탁 운영으로 공공시설물의 전문적이고 체계적 관리 운영 및 비용절감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무더위에도 주민공청회에 찾아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코로나 19로 인해 힘드시겠지만 시민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안정화 단계를 유지 할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 옆에서 위로와 극복의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시설관리공단 설립 공청회에서도 우리시가 한층 더 성숙한 도시로 발전해 나아가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고견을 바란다."고 전했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동참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민주적이고 정상적인 절차로 이뤄지는 오늘 공청회에서 시민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이 집약이 돼서 좋은 결과가 도출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