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기 제20회 전국검도7단선수권대회 우승 한 구미시 이강호 선수
전국 최강 입증, 전국검도7단선수권대회 2연패 쾌거!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16 17:02: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난 6월 13일(토) 충북 음성군 대한검도회 중앙연수원에서 펼쳐진 「회장기 제20회 전국검도7단선수권대회」에서 구미시(시장 장세용) 실업 검도팀(감독 이신근)의 이강호(42세, 7단연사)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구미시 위상을 드높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모든 대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어 선수들의 사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대한검도회가 주관하는 올해 첫 공식 전국대회에 참가한 이강호 선수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던 분위기를 일신하고 다시 한번 전국 최강자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강호 선수는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현역으로 활동하며 꾸준히 최고 검사(劍士)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대한검도회’ 경기부문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구미시청 검도팀은 최우수단체상과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명실상부 최강 실업 검도팀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번 우승의 기세를 몰아 2021년 5월에 열리는「제18회 세계검도선수권대회」에서 세계 최정상을 꿈꾸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