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진천군 보훈복지인력 간담회 실시
이현석 | 기사입력 2020-06-17 14:14:47

[충북타임뉴스=윤수진]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장숙남)은 17일(수)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이동보훈복지사업을 수행하는 보훈복지인력들과 함께 이동보훈복지사업 발전을 위한 ‘2020년도 보훈복지인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훈복지인력은 고령, 퇴행성 또는 만성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훈대상자의 가정을 찾아가는 보훈재가복지서비스와 보훈관서에 직접 오시기 힘든 분들을 위해 이동보훈팀이 직접 현장에 나가 민원을 처리하는 이동보훈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도 보훈복지인력 간담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기 위해 6월 17일(수)부터 6월 25일(목)까지 시·군별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보훈공무원과 진천군 보훈복지인력은 대상자의 복지수요 및 만족도, 현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자유롭게 논의하였다.

한 보훈복지인력은 "전체 인원이 모이는 자리에서는 개인별 의견과 지역의 특성 등을 논의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자리를 통해 우리 지역의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맞는 서비스를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 행복하다"고 말했다.

도영미 보상과장은 "지역별 간담회를 통해 보훈공무원과 보훈복지인력이 화합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이동보훈복지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