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김태영 감독 천안시축구단, 화성 상대로 “홈 무패 도전!”
최영진 기자 sosyoungjin1@hanmail.net
기사입력 : 2020-06-19 09:58:46
천안시축구단 전년도 K3 어드밴스리그 챔피언 화성FC를 상대로 승점 3점에 도전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김태영 감독이 이끄는 천안시축구단이 오는 2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전년도 K3 어드밴스리그 챔피언 화성FC를 상대로 승점 3점에 도전하며 올 시즌 홈 무패행진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홈에서의 리그 개막경기 승리로 순조로운 출발을 했던 천안은 이어진 경기에서 수비 난조로 리그 초반인 현재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팀 득점은 8골로 16개팀 중 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리그 최다실점으로 수비진이 흔들리면서 전체 7위에 머물러있다고 전했다.

반면 화성은 현재 5득점이지만 빈약한 공격력을 만회하는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3실점을 기록해 전체 4위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다.

구단에 따르면 이번 경기는 공격력이 뛰어난 천안과 강한 수비력의 화성이라는 창과 방패의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나 눈여겨봐야 할 점은 양 팀 에이스들의 결장이다.

천안은 올 시즌 팀이 기록한 10골 중 5골을 기록하며 팀 핵심 선수로 발돋움한 네덜란드 청소년대표 출신 공격수 제리가 1라운드와 4라운드에서 받은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구단 관계자는 “제리 외에도 김상필, 고석, 허준호, 고차원이 골을 넣으면서 다양한 득점 루트가 만들어졌다"라며 “최근 천안 출신 스트라이커 김흥일이 전성기의 모습을 되찾아가고 있어 제리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영 감독은 “지난 K3리그 출범식에서 우리에 대한 도발을 잊지 않고 있다. 화성에 대한 분석은 이미 마쳤다. 경기 종료 후 우리가 화성을 한번 물어버리면서 분위기 전환의 계기로 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천안의 공식 서포터즈 클럽인 제피로스는 무관중 경기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투혼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응원가를 녹음해 구단에 전달했으며 천안종합운동장이 응원소리로 가득 차 선수들에게 큰 힘이 돼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