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군평가’지표담당자 교육 실시하는 영주시
담당자 역량강화로 ‘2020년 시군평가’에 적극 대비
김용직 | 기사입력 2020-06-19 10:45:41

[영주타임뉴스 = 김용직]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9일 시청 강당에서 시군평가(정부합동평가) 담당자와 담당팀장 13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시군평가’ 대비 평가지표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군평가는 행안부와 경상북도가 주관하며 국·도정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종합평가해 정책 시행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평가하는 것으로 2020년 시군평가 체계는 정부합동평가 96개지표와 도정역점시책 10개 지표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지자체 합동평가위원으로 활동하는 이성환 (사)한국지식서비스연구원 이사장을 초빙해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이해와 전략, 실적 제고를 위한 대응방안, 정성지표 우수사례 작성방법 등 성과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영주시는 지난 2년간의 실적 부진을 딛고 최근 ‘2019년 실적 경상북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양했으며, 이번 교육으로 실적 극대화 전략을 도모해 ‘2020년 시군평가’에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다는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군평가는 시의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것으로 부서간 유기적 협조를 통한 주요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서 시민이 행복한 영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