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의원, 대학생 등록금 반환 요구 '정치권 응답하라'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6-19 18:47:03
윤영덕 국회의원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윤영덕의원은 19일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의 등록금 반환 요구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영덕 의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국회교육위 위원들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다수 대학에서 1학기 동안 비대면 수업을 진행했으나 만족도가 낮고 도서관과 실험실 등 학교 시설을 이용하지 못한 대학생의 등록금 반환 요구에 정치권이 응답하라”고 역설했다.

이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생과 대학에 대한 재정적 지원도 필요하지만 대학도 자구 노력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3차 추경심사에서 대학생들의 등록금 반환 요구와 관련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반드시 필요하며 야당도 등록금 반환 요구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경심사에 참여해 대학생들의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고등교육법 개정 추진 의사도 밝혔다.

윤영덕 의원은 ‘대학등록금 반환 문제 해결 방안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교육발전을 위한 정책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