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후보자 모집 홍보하는 영주시
이 시대 최고의 선비를 찾습니다
김용직 | 기사입력 2020-06-22 10:01:35

[영주타임뉴스 = 김용직] 선비의 도시 영주시는 제2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영주시 대한민국 선비대상 조례"에 따라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정신문화인 선비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학술연구 또는 선비사상 구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다.

2019년 제1회 대한민국 선비대상을 수상한 정범진 전 성균관대학교 총장

추천대상자는 대한민국 국민 및 재외국민, 외국인을 포함해 선비정신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개인 및 단체로서, 추천자는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장, 2년제 이상 대학 총•학장, 법인대표 및 단체장 등이며, 접수는 지난 6월19일부터 8월21일까지로 추천서, 동의서 등 소정의 양식을 구비해 공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10월 이후 진행될 예정이며 상패와 함께 3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배용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정신가치인 선비정신을 세계인의 정신으로 실천하고 승화하는데 기여한 개인 및 단체라면 대한민국 선비대상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수상자는 정범진 前 성균관대 총장이 수상했다. 정 前 총장은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해 국제적으로 각종 기고와 출판, 강연을 통해 선비정신을 알리는 등 평생 정신문화를 연구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