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같은 지진대피훈련 실시하는 포항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6-22 18:33:49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되었던 지진대응교육을 지난 18일 기북초등학교 지진안전교실을 시작으로 재개했다고 밝혔다.

시는 ‘재난은 평소에 내가 있는 곳에서부터 대비한다’라는 주제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진안전교실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날은 지난해 관내 모든 학교에 지원한 방재모자(또는 패드)를 활용하여 실전 같은 지진 대피훈련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진안전교실 협업 기관인 울산과학기술원의 강사들은 학생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실험 도구들을 이용하여 내진보강 원리, 액상화 발생의 과학적 원리 등을 설명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였다.

교육 마지막에는 펭수와 함께하는 코로나 예방 동영상을 시청하며 학생들이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 기침예절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방재모자를 학교에서 처음 써봤는데 재밌었다.’ ‘지진이 일어나면 땅에서 물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내진보강을 하면 지진이 일어나도 건물이 안전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포항시 오은용 안전관리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지진대응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평소 재난에 대비하는 습관을 정착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