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정책 중장기계획 수립하는 군위군
김대식 | 기사입력 2020-06-23 13:40:21
유출 막고, 유입 늘이고, 삶의 질 높이고!

소멸위험 1위 군위, 인구정책으로 위기 극복한다

[군위타임뉴스=김대식] 군위군은"군위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종합계획수립"을 마무리하면서 용역 최종보고회를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보고회에는 김기덕 부군수 주재하에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과 대구경북연구원 박은희 연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최종보고와 자문,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군은 지난해 11월,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에 착수하여 지역현황 분석과 정책 담당자 개별 인터뷰, 군민 설문조사를 거쳐 기본방향과 비전을 마련하였으며, 지난 4월 기본구상안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통해 부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내용을 보완,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

보고회 주요내용으로는 ‘살고싶고, 오고싶고, 살기좋은 희망도시 군위’를 비전으로, 全세대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유동인구 증가로 지역활력 제고/자족도시 정주기반 구축 등 3대 목표를 설정, 9대 핵심과제와 24개 세부사업이 제시되었다.

군은 향후 인구정책 기본조례 제정과 민-관 합동협의체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인구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맞춤형 시책 발굴과 공모사업 추진 등 실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있는 사람도 찾아온다."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며 “현재 살고 있는 우리 군민들의 삶이 행복해지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 소멸위기와 고령화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