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산업 종합계획 발전협의회 개최하는 구미시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위한 이정표 마련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23 14:06:2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6월 22일(월) 선산출장소 4층 회의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시의원, 농협중앙회구미시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 단체장 등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식량산업종합계획(5개년)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발전협의회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중심으로 시의원, 관계공무원, 농협 및 식량작물 생산·유통 조직 대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구미시 식량산업 종합계획 및 농업발전을 위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보고하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구미시는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승인 받은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과 푸드플랜 사업을 토대로 구미시의 안정적인 식량산업의 기반을 마련하였고, 앞으로 구미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승인이 되면 본격적으로 통합 RPC건립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농가조직화를 강화하여 들녘경영체 육성사업 및 농산물우수관리(GAP) 단지를 확대하여 친환경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도모하여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농산물 산지 유통시설 지원 및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등을 통하여 유통과 소비 분야까지 연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발전협의회를 통하여 구미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도시와 농촌의 조화롭고 특화된 발전을 통해 함께 잘 사는 행복한 구미로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며, 구미시 식량산업 및 우리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