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송봉식 부의장, 유성온천지구 관광거점 선정 촉구 건의안 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24 15:55: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의회 송봉식 부의장은 24일, 제24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유성온천의 온천지구 관광거점 선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 했다.

송봉식 부의장은 그동안 온천테마파크 조성 등 유성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해 왔으며 정부의 온천지구 관광거점 공모사업 추진에 발맞춰 이번 건의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먼저 송 부의장은 “급변하는 관광트렌드와 시설의 노후화 등으로 관광특구인 유성온천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며 “현재 정부가 180억원을 투입해 추진예정인 온천지구 관광거점 공모사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성온천은 천혜의 관광자원과 교통의 요충지로 온천지구 관광거점 사업대상지로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며 “유성온천의 잠재된 발전가능성은 정부의 사업목표를 능가하는 효과를 낼 것을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송 부의장은 “유성구의회는 유성온천의 발전은 물론 국가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해 유성온천을 온천지구 관광거점 사업지로 선정해 줄 것을 35만 유성구민과 함께 기대한다"고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