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0년도 상반기 교육시설 하자검사 실시
교육시설물의 하자 발생 유무 및 유지관리 상태 등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25 09:48:0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상반기 교육시설 하자검사’를 오는 7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하자검사는 각종 교육시설물 공사의 사후관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건축, 기계, 전기, 소방 등 각 공종 기술직공무원과 학교 관계자가 함께 입회하여 신‧증축, 환경개선 등 준공검사를 완료한 날부터 하자검사 기간 내에 있는 각 급 학교 및 직속기관 총 94곳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건축) 주요 구조부, 마감재 균열, 누수 등 ▴(토목‧조경) 외부 도로 및 보도 상태, 식재 수목 상태 등 ▴(전기‧통신) 배선기구 부착 및 설비 전원 상태 등 ▴(기계‧소방) 소방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 안전관리 상태 등이다.

하자검사를 통해 발견된 사항은 시공사에 통보해 즉시 보수하도록 조치하고 미이행 시에는 하자보수보증금을 강제집행 하는 등 보수로 인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자가 발생된 원인을 분석하여 추후 공사에 대해 하자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방도를 강구할 예정이다.

박종하 교육시설과장은 “교육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하자관리와 신속한 보수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시설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매년 하자담보 책임기간 내에 있는 교육시설물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하자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