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률 96% 달성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6-26 11:43:2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지난달 23일 시행된 2020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96%(응시 78명 중 합격 75명)의 합격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력취득 지원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과 무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 검정고시 대비반은 수업반과 대학생 멘토로 이루어진 멘토링반, 두 개의 반으로 구성됐다.

대비반은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선택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어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만족스러운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최근 3개월간 꿈드림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운영해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을 조력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공부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열심히 준비해 값진 성과를 거둔 친구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검정고시를 시작으로 자립에 첫 발을 딛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