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시작하는 구미시
양육자의 자기이해를 통한 자녀와의 바람직한 의사소통 교육으로 구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26 17:59:0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6월 25일(목)부터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강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아동의 양육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모교육 및 가족 상담치료 전문강사와 함께 토론 및 매체를 활용한 실습 형식으로 총 6주간 주 1회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개강일인 25일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로 인하여 아동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양육의 부담과 가족 간 소통문제 등을 느끼며 양육에 대한 정보와 기술에 갈증을 느꼈던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질문이 이어지면서 큰 호응 속에 출발했다.

황은채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부모교육은 양육자의 자기이해를 통해 자녀와의 바람직한 의사소통 훈련을 배우는 과정이자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깨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이런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미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대상 아동 보호자에 대한 부모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