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28 09:40: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18명을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집행·결산·환류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방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위원은 2년간 중구의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제안사업 선정을 위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중구는 전체 모집위원 30명 중 의회, 전문가 추천을 제외한 공개모집 18명에 대해서 사회적 약자, 39세 이하 청년층 등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성별, 연령별, 지역을 고려하여 균형 있게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중구 소재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중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yunalove@korea.kr) 또는 중구청 기획공보실로 우편,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기획공보실(☎606-6144)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신청을 자제하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박용갑 구청장은 “구민이 직접 예산에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에 처음 구성하는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