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 연말까지 상가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추진
26일 상가활성화TF 확대회의…11개 분야별 과제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28 10:54:2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상가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등 현장의견을 지속 반영·보완하고 단기·중장기 대책에 대한 세부추진 계획을 가다듬어 올 연말까지 ‘상가활성화 지원계획’을 수립한다.

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차 상가활성화 TF 확대회의를 열고, 상가활성화 대책 점검 및 추진 우선순위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조상호 경제부시장의 주재로 행복청, LH, 상인회장 등 상가활성화 TF 위원과 코로나19 비상민생경제대책 TF 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화폐 여민전과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움츠렸던 소비를 진작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이어 조 부시장은 상가활성화TF와 비상민생경제TF가 상가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모든 시책을 검토해 경제 활성화 효과를 높여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4차에 걸친 TF회의를 통해 제안·건의된 안건을 분야별로 유형화해 총 11개 분야로 구분하고, 분야별 세부과제에 대한 검토 및 우선순위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분야별 과제는 ▲도시계획 및 환경 개선 ▲자족기능 유치 ▲금융지원 및 지원기구 설립 ▲주차 및 교통시설 개선 ▲문화관광행사 연계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공실상가 활용방안 ▲골목상권 지원 ▲소비환경변화 대응 ▲상권 홍보 ▲코로나 지원책 ▲장기계획 수립 등이 분야별 과제로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상점과 전통시장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당초 6월까지 시행하기로 한 점심시간대 주정차 단속 유예, 공영주차장 무료 주차시간 연장을 9월말까지 유지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다.

시는 앞으로 경찰과 시설관리사업소 등 관계 기관과 협의해 주정차 단속 유예 및 주차시간 연장 유지 여부를 확정할 계획이다.

조상호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산업경제 전반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올 연말까지 상가활성화 지원계획을 확정해 전통시장 및 상점 활성화 효과가 가시적으로 도출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