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9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배부
권진석 | 기사입력 2020-06-30 19:47:18

[상주타임뉴스=권진석]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결과 등을 수록한 “2019년 수돗물 품질보고서"3만부를 발간해 시민들에게 배부를 하고 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상수도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각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에 관한 일반상식 등 평소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종합정보를 수록했다.

상주시 수돗물은 전국 최고의 원수 수질을 자랑하는 매우 좋음(Ia) 등급으로 정수 수질검사 결과와 수도꼭지, 노후 수도관 지역 수도꼭지 검사 결과 모두 수질 기준에 적합했다.

안준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으로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열린 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품질보고서는 시청 민원실과 읍ㆍ면ㆍ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되어 있으며 상주시 홈페이지에 전자파일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