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이춘희 시장‧최교진 교육감 등 유관기관장과 면담
2일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공식 일정…집행부, 유관기관 찾아 당선 인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02 14:26:1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2일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문기 행복청장 등 유관기관장을 만나 당선 인사를 나눴다.

이날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과 환담을 나눈 데 이어, 이문기 행복청장을 비롯한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세종지방경찰청,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등 유관기관을 순회했다.

또한 이 의장은 모교인 조치원 교동초와 조치원중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교장들과 인사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 의장은 이춘희 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의장 당선 이후 첫 공식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동반자적 관점에서 협력할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최교진 교육감과 면담에서 “지난 제2대 의회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청과 원활히 소통해 나가면서 긴밀하게 협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후반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한 이 의장은 “젊은 도시에 어울리는 젊은 의장이 당선됐다면서 반갑게 맞이 해주신 유관기관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 주요 현안과 관련된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자세’를 잃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태환 의장은 유관기관 방문 일정에 앞서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과 함께 충령탑을 참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