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2020년 2분기 실무협의회 개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아시나요?
권오원 | 기사입력 2020-07-02 17:29:34

[고령타임뉴스=권오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9일 고령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께 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담사회복지사 및 선임생활지원사 7명과 첫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협의회에서는 맞춤돌봄의 주요 현안사항 및 생활지원사들의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령군 및 수행기관 간의 상호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고령군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는 안전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는 자식 또는 친구와 같은 존재로,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고에 감사드리며, 생활지원사들의 처우개선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생활지원사 등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의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되며, 세상과 소통하는 가교역할을 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고령군은 고령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법인 수경재단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하여 안전 취약 어르신 1,028명을 대상으로 주1회 방문과 주 2회 전화 안부확인, 청소 ·식사 지원 등 일상생활 지원, 지역자원연계 등 어르신들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