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통합돌봄 의료분과 6차 회의 개최한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7-03 10:05:2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6차 지역케어 의료분과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방문형 의료프로그램으로 △방문진료 △방문한의진료 △방문복약지도 등 7가지를 구성해 추진하고 있다. 그 중 방문진료 신청자에 대해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간호직 공무원과 의료전문가가 함께 모여 논의하는 의료분과 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방문진료 대상자는 집안 내에서 침상 생활을 주로 하는 허약한 어르신이나 집 근처에 의료기관이 많지 않은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다. 이번 6차 회의에서는 직산읍에 거주하는 80대 어르신의 사례가 논의됐다.

이주홍 복지정책과장은 “천안시가 다른 지자체보다 의료분야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애써주신 천안시의약단체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