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제통상진흥원, 2020년 대전형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06 13:2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역에 위치한 대전지식산업센터 7층에 외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신규창업과 재도전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대전형 외식창업인큐베이팅’을 최초로 오픈할 예정이다.

‘대전형 외식창업인큐베이팅’은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외식창업 예비창업자에게 조리시설 및 공간, 임대료, 관리비 등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매장운영에 필요한 기획, 마케팅, 회계 관리 등을 직접수행․체험하여 초기 창업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한 ‘대전형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전형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대전시 공유재산인 대전지식산업센터내의 구내식당을 외식창업인큐베이팅으로 활용해 입주기업 종사사자 등 고정 고객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인큐베이팅 사업을 추진할 수 있고 또한, 진흥원이 직접 운영하여 중간운영단체를 배재함으로써 시간과 예산을 줄이고 무인주문기 설치 등 운영인력을 줄여 예비창업자에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의 폭을 넓인 것이 특징이다.

2020년 “대전형 외식창업인큐베이팅"첫 참여자 모집은 2020년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모집하여 1차 서류평가, 2차 면접평가, 3차 메뉴시식 평가를 실시해 최종 4업체 내외(한식 2팀, 중·일·경양식 등 2팀)를 선정 할 예정이다.

특히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사업신청을 위하여 사전설명회를 7월 20일, 15:00시에 대전지식산업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로 참가신청은 대전비즈 홈페이지(www.djba.or.kr)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접수 및 이메일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배상록 원장은 ‘대전형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은 신규 및 재도전 창업자에게 매장운영의 실증경험을 통해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고객에게 직접 검증과 개선과정을 거치면서 창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