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승주안전센터 소방무선통신 사용자교육
현장활동시 유연한 대응필요
박수현 | 기사입력 2020-07-07 08:00:00

[전남타임뉴스 = 박수현]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 승주119안전센터는 2020년 7월 6일 소방무선통신 사용자교육을 실시하였다. 

승주119안전센터와 황전지역대, 주암지역대, 송광지역대가 참여하여 동시에 실시한 교육은 현장활동시 위급한 상황에서 유기적이고 빠른 의사소통과 메뉴얼에 맞추면서도 상황에 맞는 유연하고 합리적인 대응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다.

소방무선통신 개요, 소방무선국의 분류 및 특성, 무전기 조작법, 현장유형별 무선통신망 운영방법등을 알아보고 숙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무선통신하는 방법들을 몸에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로 인하여 훈련, 교육등을 최대한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상황에서 무선통신교육은 현 상황에도 적절하고 또 성과도 극대화할수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순천소방서장(하수철 소방정)은 "전례없는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이 기승을 부리는 이 상황에서 방역의 최전선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우리 소방관들은 항상 감염이 확산될것에 대비해 업무중이나 또는 평상시에도 개인방역 기본수칙등을 생활화하고 일상생활 속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하여야 한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훈련이나 교육은 최대한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훈련이나 교육중에도 항상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여야 한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