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무료 기간 확대
2시간 무료 제공으로 지난 3개월간 약 5억원 감면 받아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7-07 10:03:45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영 주차장 이용고객의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 무료시간 연장을 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파주시 유료 공영주차장 10개소를 입차 후 2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시간을 연장했다.

지난 3개월 동안 무료시간 연장 혜택을 받은 차량은 약 29만8천대, 주차 감면 금액은 약 5억원이 감면되어 시민들에게 혜택이 제공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금촌 통일시장 공영주차장을 지속하여 이용하는 파주시민 이OO 씨는, "코로나19로 통일시장 납품량이 많이 줄었는데, 납품 시 이용하는 공영주차장을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시간 연장으로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거 같아 뿌듯하다. 모두 함께하여 어려운 이 시기를 이겨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단은 주차장 무료이용 시간 연장을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격하 시 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