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나눔 문화를 통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08 14:34:4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와 8일 청사 4층에서 청소년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나누는 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경험하게 하여 나눔의 의미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더불어 사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사업 추진 ▴나눔 문화 참여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나눔 활동 등 지역사회공헌 활성화 등이다.

김부유 회장은 “어려서부터 나눔을 실천하고 체험한 경험이 있는 아이는 어른이 되어서도 기부문화에 적극 동참하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교육청과 적극 협력하여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의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알고 나눔의 기쁨을 누리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