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자살예방센터, 자살위험군 비폭력대화교육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7-14 22:48:3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자살예방센터가 지난달까지 비폭력 대화 교육(NVC)을 성료해 자살유족을 포함한 자살고위험군이 위기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전했다.

비폭력 대화(NonViolent Communication)란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도 정직하고 명확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기술로, 상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유대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추구하는 대화법이다.

한국 NVC센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3회기 집중과정 ▶자기표현기술 ▶공감연습 및 분노 다루기 ▶NVC 실전 프로세스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단순 이론 교육에 그치지 않고 참여자들 간 역할극을 통해 구체적인 표현 수단을 마련하고, 실제 일상생활 위기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안영미 센터장은 “상처 주지 않고 대화하는 기술은 자살고위험군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천안시민 모두에게 필요하다"며 “하반기 중으로 자살예방사업 종사자 및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에게 필요한 맞춤형 비폭력대화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