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면역력 도움 주는 국산 홍산마늘 재배!
김민규 | 기사입력 2020-07-17 15:39:21

[달성타임뉴스=김민규] 달성군은 면역력에 탁월한 국내 육성 신품종인 ‘홍산마늘’을 구지면 농가에 보급하여 올해 2년째 생산한다고 밝혔다

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2017년 육종하였고,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8년 씨마늘 600kg을 구지지역 2농가에 보급하여 올해는 구지면 곽정조씨 외 5호(66a)에서 재배하여 4톤을 곧 출하할 예정이이라고 전했다.

홍산마늘의 장점은 우선 깐마늘 끝부분에 연한 녹색을 띠어 한눈에 국산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연한 녹색은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기능성 성분(클로로필)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마늘 고유의 톡 쏘는 맛이 뛰어나고 쪽이 커서 소비자 반응도 좋다.

또한, 일반 마늘과 다르게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여 중국산 수입 씨마늘의 대체 품종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리고 양분 흡수력이 좋아 비료 사용을 30% 정도 줄일 수 있어 재배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현재 씨마늘로 거래되는 홍산마늘은 1kg에 6,000원 이상으로 일반 마늘 4,000원에 비해 1.5배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

달성군에서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신품종을 빠르게 도입하여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