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김부겸 전 장관에게 혁신도시 지원 요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17 17:06:48

김부겸 전 장관과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대해 지원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17일 대전시를 방문한 김부겸 전 장관에게 “덕담을 주고받으며 지역 현안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히고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대해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장관이 대전 혁신도시의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균형발전을 연계한 부분을 좋게 평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부겸 전 장관은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통해 “대전역세권지구에 중소기업과 교통·지식 산업관련 공공기관을 이전하고, 연축지구에 과학기술 관련 공공기관 이전으로 혁신도시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 지역의 공공의료 확충을 위해서 대전시립의료원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안착을 위해 국비가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