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방지에 두 손 걷어 부친 서산시
- 서산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긴급간담회 개최 -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7-21 21:41:3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여성가족과(과장 김종민)가 지난 20일 기업지원센터에서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의 긴급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작년 모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아이의 팔에 상처를(깨물림) 낸 사실이 최근 붉어지면서 임원진들에게 당부사항 안내와 향후 대책 논의를 위해서라고 전했다.

이날 회장 및 각 분과장 등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7명, 시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이슈화되는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 및 조치요령을 안내하고, 아동학대 발생에 따른 향후 대응방안과 현 보육현장의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아동복지법 제26조’에 의거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연1회 교육 의무 준수할 것을 안내하고 교사들의 보육방법 모니터링 등을 통해 현장에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앞으로도 어린이집과 지속적인 소통과 점검을 통해 학대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지회장 조윤정)에서는 21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정결의 대회를 개최하고, 보육교사 등에 대해 서산경찰서와 연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 한다 "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