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착공 13주년’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를 듣는다!
24일 시청 여민실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초청 명사특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3 10:57:3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4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명사특강은 세종시 착공 13주년 및 정책아카데미 200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세종시의 미래, 그리고 국가균형발전의 시대’를 주제로 강연과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해찬 대표는 19·20대 세종시 국회의원을 지내고 전동면에 거주하고 있는 세종시민으로, 내달 말 대표직을 마치기에 앞서 이번 명사특강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송재호 국회의원, 이춘희 시장이 함께 나와 행복도시 추진과정과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과제를 짚어보면서 세종시의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 앞서서는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축하 공연으로 뜻깊고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sjhle.or.kr)를 통해 가능하다.

특강 당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입장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9)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세종시 착공 13주년과 정책아카데미 200회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그동안 세종시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해찬 대표님을 모시고 세종시의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