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 명품 둘레길’ 조성하는 태안
안면대교 남측~고남 영목항 약 46.1km, 5가지 색다른 테마코스 조성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7-23 21:20:36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천수만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한 ‘명품 둘레길’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군은 2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환경산림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태안 롱비치 둘레길 조성사업(가칭)’ 추진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안 롱비치 둘레길 조성사업(가칭)’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총 70억 원을 들여 안면읍 창기리 안면대교 남측부터 고남면 고남리 영목항까지 총 46.1km의 둘레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태안-보령 간 대교 개통 이후 안면도의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변화된 관광콘텐츠를 마련하고, 충남의 전략적 발전축의 중심인 천수만의 자연경관을 활용하는 자연친화적 사업 요구에 따라 ‘태안 롱비치 둘레길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군은 천수만 일원(안면대교 남측-영목항)의 생태탐방로를 정비하고 단절 구간을 연결, 다양한 테마(5가지 코스)로 해안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탐방로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제1코스(안면대교 남측-우포나루터, 5.7km)는 ‘봄맞이향기길’을 테마로 삼아 지형적 특성을 살려 해안돌출지역에 조망쉼터를 조성하고 1월~4월 이른 봄에 개화하는 산수유ㆍ동백나무ㆍ진달래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제2코스(우포나루터-안면암, 9.9km)는 가족ㆍ연인을 위한 낭만적인 꽃바람을 의미하는 ‘꽃바람향기길’을 테마로 바람에 휘날리는 벚꽃과 가을 바람에 흩날리는 핑크뮬리ㆍ팜파스 글라스 등을 심을 예정이다.

제3코스(안면암-두산염전, 12.2km)에는 ‘힐링향기길’이라는 주제로 황토길을 조성하고 허브ㆍ약초류 등 약재 효능이 있는 수종으로 중점 식재한다는 방침이며, 제4코스(두산염전-대야도어촌마을, 7.4km)는 ‘꽃미로향기길’을 테마로 두산염전 내 1만 5천㎡ 규모의 이색적인 ‘꽃 미로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제5코스(대야도어촌마을-영목항, 10.9km)는 ‘삼색향기길’을 주제로 곰솔림 아래 라벤더(보라)ㆍ금계국(노랑)ㆍ보리(갈색)를 심어 삼색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은 둘레길 조성과 관련해 다음 달 읍ㆍ면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천수만권 관련자 실무협의 △코스ㆍ구간별 스토리텔링 발굴 △2021년 업무계획 및 예산반영 등을 통해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둘레길 조성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용구 환경산림과장은 “단순히 걷기만 하는 산책로가 아니라 아름다운 천수만의 해안경관과 지역 문화 자원을 연계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꽃향기 가득한 ‘전국 최고의 명품 둘레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롱비치 둘레길 조성사업 코스 모습]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