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원이(園梨)중학교 방문 진로특강 실시
4차산업혁명 시대, 다양한 직업세계 생태계와 직업으로서의 해양경찰 소개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7-23 21:40:03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22일 태안 원북면 원이(園梨)중학교(교장 이상규) 강당에서 ‘해양경찰 진로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업교육 일환으로 현직 경찰관을 초청해 이뤄진 이날 해양경찰 진로특강은 원이중학교 1학년생 52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50분간 진행됐다. 수업은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에 따라 진행됐다.

강의를 진행한 태안해경 이성일 홍보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진로선택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가경찰로서 해양경찰이 하는 일과 해양경찰공무원이 되는 길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강의준비에 정성을 다 했다."고 말했다.

강의를 들은 이 모 학생은 "해양경찰은 바다의 영웅"이라며 "해양경찰이 되기 위한 꿈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원이중학교 김남극 교사는 “국가시책에 따른 다양한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제공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해양경찰의 적극적인 지원과 알찬 강의에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해양경찰 진로 특강후 소감을 적은글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